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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윤발이 조회 1회 작성일 2022-05-14 13:54:3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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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적인 결과! 새로운 충돌 테스트 결과보니! 믿었던 볼보마저도..'제조사 힘들어지겠는데" IIHS! SIDE CRASH T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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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고속도로 보험협회 IIHS에서 새롭게 시행할 측면 충돌 테스트 결과가 공개되었습니다.

마즈다,아우디Q3,뷰익엔코어,쉐보레트렉스,혼다CRV,닛산로그,스바루,도요타라브4,볼보XC40,이쿼녹스,이스캐이프,
현대투싼,기아스포티지,혼다HRV 등 20개의 소형 SUV를 대상으로 실시했는데,

결과는 참혹하네요! 기존 테스트에서 만점에 가까운 평가를 받았던 차량들이 줄줄이 낮은 등급을 받았습니다.

IIHS 평가 결과를 보시죠!

#팰리세이드 #대형SUV #텔루라이드


[INFO]
영상\u0026이미지 : 제네시스 / 기아자동차 / 현대자동차 / 보배드림 / 기타 제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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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백모 : 이건 진짜 좋은 컨텐츠 인것 같네요
2:51 G ood 등급 : 마즈다
4:03 A ceptable 등급 : Q3, 트레스, CR-V, RAV4, XC40
6:00 M arginal 등급 : 이쿼녹스, 투싼, 컴파스, 스포티지, 레니게이드, HR-V
7:10 충돌 무게 증가(중형 급 차)
7:28 충돌 속도 증가
footstep002 : 우리나라 같은 경우도 점점 더 대형의 suv 보급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고 전기차의 경우 통상적으로 동급의 기존 화석연료차에 비해서 없어지는 부품이 꽤 있어도 대신 배터리로 인한 중량 증가가 이를 상쇄하고도 넘어설 정도로 상당히 있다고 하니 충돌 테스트에 있어 중량기준을 늘리는건 확실히 필요해진 조치라고 봅니다.
Johnson Hwang : 대형 트럭이나 버스가 후방에서 충돌하는 상황을 가정한 테스트도 했으면 좋겠네요.
덤프 트럭 두대사이에 끼이는 상황이 아니라 단순히 후방충돌을 당했는데 버티고 같이 밀리는 차가 있는가 하면 부숴지면서 큰차 밑으로 빨려 들어가는 차가 있습니다.
차량 후방의 보강으로 보완이 가능한 부분 같네요.
흙손 : Maginal 등급이 2개 이상이면 전체 등급이 Maginal로 판정나는군요. 그런데 Marginal 등급 차량을 자세히 보면 Driver Pelvis에서 Marginal 판정이 많아보이네요.
말그대로 새로운 측면 충돌 시험에서 Barrier 무게 증가와 속도 증가로 충돌에너지가 증가 되었기때문에 차체 측면 구조가 증가된 Barrier 충돌 에너지를 버터내지 못하고 차량내부로의 침입량이 늘어난것이 주효한 듯 보입니다.
현재 차량들은 운전석 도어와 B-PLR의 강도가 현재 IIHS 측면 충돌 기준에는 충분하나 향후 변경될 IIHS 측면 충돌 시험 기준을 대비해 차체 강화가 예상됩니다.
확실히 IIHS 시험항목은 보험협회에서 평가하기에 실제 사고발생에 따른 비용이 달린 문제로 현실적인 평가항목을 꾸준히 업그레이드 한다고 느껴집니다.
Prima S : IIHS가 고속도로 협회가 아니라 고속도로 안전 보험협회인걸로 알고있음. (보험협회가 아니라 고속도로 협회라 하니까 전혀 다른느낌으로 받아들여질수 있을거 같음.)

GV80 충돌테스트로 밝혀진 제네시스와 현대기아차의 충격적인 차이점

미국 IIHS가 실시한 제네시스 GV80 충돌테스트 결과 살펴 봤습니다

자료 출처 미국 IIHS

#제네시스 #gv80 #팰리세이드
pia uto : 감사히 잘보았습니다.^^ 모하비것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rying Bug : A good rating requires a strength-to-weight ratio of at least 4. In other words, the roof must withstand a force of at least 4 times the vehicle’s weight before the plate crushes the roof by 5 inches. For an acceptable rating, the minimum required strength-to-weight ratio is 3.25. For a marginal rating, it is 2.5. Anything lower than that is poor.
보수 극혐 : 국산차 많이 발전하길 바라는 마음
With Yoon's : 참 담담하게 정보를 잘 전달해주고, 마지막 코멘트도 발전적인 방향이었다..
물런 깔라고 하면 험하게 물어 뜯을수도 있지만, 이런 객관적인 시선이 나에겐 필요햇다.
바로 구독 함.
frchopin1 : 사람이 타고있는 내부는 강성이 좋아야 하고 그앞의 보닛 부분은 밀고들어와줘야 흡수가 됩니다.
딱봐도 gv80은 거기에 충실하게 되어 있고 그래서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받았겠죠...
차없는 뚜벅이들이나 카푸어들이 얕은 지식으로 깔차는 아닌거 같습니다^^

미국차 쉐보레 트래버스는 안전 할까? 놀라운 트래버스 충돌 테스트 결과 살펴보기

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호 협회에서는 2020년형 쉐보레 트래버스 안전 테스트를 시행했습니다

과연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지 영상을 통해 살펴 보시죠

#쉐보레트래버스 #트래버스
Jason Asterion : 트래버스 초기 도입 유저입니다. 그닥 많이 운행은 안했지만 현재까지는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예전에 카니발 1세대 9개월(9개월 내내 미션나가서 수리만 받다 빡쳐서 트라제로 갈아탐), 트라제 14년 탔었습니다만 비교 불가입니다. 살때는 몰랐는데 이렇게 안전하다고 하니 더 안심되고 만족도가 올라가네요. 사실 트래버스 앞에 보면 전면부가 거의 플라스틱이고 bar 같은것도 없어서 이거 사고나면 다 밀고들어오는거 아니야? 라고 걱정했었는데 안전하다니 다행이네요 정말... 내년에 트래버스보다 큰 아이들이 많이 나온다고 하는데, 제가 실제 몰아보니 트래버스만으로도 국내 주차환경에서는 한계에 가깝습니다. 오래된 주차구역가면 차가 튀어나오고요... 이거보다 더 크면 주차할때 감당이 안될겁니다. ㅎㅎ 주차할때 불편한거랑, 골목지역 들어갈때/좁은지역에서 차 돌아 나와야할때 빡센거만 빼면 나머지는 뭐 좋습니다. 참고하세요~
mysky11034 : 쉐보레가 말리부 시절부터 A프레임, 천장강성 등.. 정말 훌륭한듯 전복사고나 전방충돌에서도 해당 두파츠의 역할이 엄청 중요한데 그래서인지 확실히 공간확보가되네...
polaris hosi : 안정성은 뭐 진짜 대단하네
구그리 : 북미는 몰라도 국내 양산+수입을 동시에 하는 브랜드에선 제일 튼튼한 브랜드가 쉐보레인것은 맞음. 옵션이나 가격이 잘맞으면 진짜 좋은브랜드임.
Injae Hwang : 미국에서 트래버스 몰고 있습니다. 국내로는 하이컨트리 트림 제외하고 트래버스 중상급 옵션차들이 들어옵니다. 이 차에 대한 설왕설래가 많은데 미국에서 트래버스 몰아보면 확실히 자국 환경에 잘 맞춰진 차구나 하는걸 많이 느끼게 됩니다.

... 

#미국자동차안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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